서정희 방송인, 티비디tBD 건축사무소 공동대표회장 인터뷰

리폼드뉴스 | 기사입력 2023/11/23 [07:27]

서정희 방송인, 티비디tBD 건축사무소 공동대표회장 인터뷰

리폼드뉴스 | 입력 : 2023/11/23 [07:27]

 

방송인 서정희 씨가 티비디tBD 건축사무소((https://tbdarchitects.co.kr) 공동대표회장을 맡으면서 일반 건축 디자인을 교회와 연계하며 새로운 희망을 안고 교회 건축 문화를 선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서정희 공동대표 © 리폼드뉴스

신앙의 힘으로 암을 극복한 서정희 대표는 파트너인 김태현 총괄대표(컬롬비아 건축대학원 졸업)와 함께 교회 건축 디자인에 의욕을 가지고 예배당 등의 건축과 리모델링을 통해 단순히 교인들이 모여였다가 헤어진 교회가 아니라 교인들의 힐링의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교회당 등 건축 디자인에 출사표를 던졌다.

 

서정희 공동대표는 "하나님이 성령에 충만한 사람인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통해 성막공사의 은사를 주셨다"라고 언급하며, "하나님은 자신에게 실내인테리어의 은사를 갖게 하셨다"라고 했다.  

 

특히 서정희 공동대표와 김태현 총괄대료는 "일반적인 건축 디자인을 섭렵하며, 특히 교회의 본질과 이 시대 정신을 잘 반영하여 건축 디자인을 통한 기독교 문화와 힐링의 정신을 구현해 내겠다"라며 희망을 보였다. 

 

서정희씨는 tBD 건축사무소 대표이면서 국제대학교 산업디자인 초빙교수이면서 영동대학교 협력교수이다.  

 

  © 리폼드뉴스

 

김태현씨는 우주베키스탄 건설부 수석자문이면서 콜럼비아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아주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이다. 

  

  © 리폼드뉴스


서정희씨는 첫프로젝트로서 대전의 오메가 교회를 건축하게 되었다며 테이블문화, 커피숍, 선물의 집 등 하나의 문화공간을 만드는데 자신의 인테리어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 리폼드뉴스

 

  © 리폼드뉴스

 

  © 리폼드뉴스

 

서정희 씨는 "시골이든지, 작은 교회이든지 그 공간에 맞게 인테리어나 교회건축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김태현 씨는 "하나님 말씀, 커뮤니티, 자연, 미래에 대한 공간을 만드는 공간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했다.

 

서양은 고딕건축을 해왔고, 우리나라도 수직성의 건축을 많이 해왔지만 자신들은 수평건축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를 담아내는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