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누구를 위해 기도할까 2

문 183. 우리는 누구를 위하여 기도할 것인가?

리폼드뉴스 | 기사입력 2023/12/05 [22:43]

누구를 위해 기도할까 2

문 183. 우리는 누구를 위하여 기도할 것인가?

리폼드뉴스 | 입력 : 2023/12/05 [22:43]

  © 리폼드뉴스

 

183. 우리는 누구를 위하여 기도할 것인가?

 

 

. 우리는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전교회를 위하여, 정사자들과 교역자들을 위하여, 우리 자신들과 우리 형제들뿐만 아니라 원수들을 위해서, 살아있는 혹은 장차 살아있을 모든 종류의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할 것이지만, 죽은 자나 죽음에 이르는 죄를 범한 것으로 알려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서는 안될 것이다 (6:18; 28:9; 딤전 2:1-2; 4:3 ).

 

1. 우리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한 몸으로서 영적 교회의 하나 됨을 위하여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이 속한 교회를 위해서만 기도할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전체를 위하여 기도해야 한다.

 

2. 우리가 위정자들을 위하여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교회와 더불어 국가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세워진 신적 기관이기 때문이다. 교회와 국가가 하나님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특별은총과 일반은총과 더불어 하나님의 도우심과 축복이 필요하기에 목회자와 위정자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3. 자신을 위한 기도는 이기적인 기도와 다르다. 자신을 위해 기도하면서도 이기적이지 않은 기도를 할 수 있다. 우리 자신의 건강과 치유와 음식과 번성과 사업 성공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면 이기적인 기도가 아니다. 더구나 자신의 영적 축복을 위한 기도는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니까 이기적이지 않다.

 

4. 원수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그들에게 저항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강도에 대한 정당방위는 필요하다. 원수를 위한 기도는 그리스도의 구속의 적용과 그들의 영적 유익을 위함이다. 원수라고 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이 필요 없는 자들이 아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되 그들이 하는 반그리스도적인 일들을 위함이 아니라 진정한 영적 유익과 행복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5. 이 땅의 모든 사람과 앞으로 오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에 의하여 창조되었고 하나님의 형상으로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이 세상 끝날까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로 모이게 될 것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6. 기도는 죄인이 구원의 은혜를 받는 수단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죄인들에게 복음이 아닐 수 없다. 구원의 은혜만큼 귀한 것은 있을 수 없을 것인데 죄인이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놀라운 특권이 아닐 수 없다. 기도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이 함축되어 있다.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으로만 기도해야 은혜를 받을 수 있다.

 

정 규 철 목사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 초빙교수 및 이사

전 계약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예수인교회 협동목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