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정 목사, 하나님의 구속역사 관점으로 성경읽기

리폼드뉴스 | 기사입력 2020/01/04 [22:20]

김순정 목사, 하나님의 구속역사 관점으로 성경읽기

리폼드뉴스 | 입력 : 2020/01/04 [22:20]

  © 리폼드뉴스

▲     ©리폼드뉴스

 

본서를 펴내면서

 

현대 우리는 설교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우리는 TV나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설교를 들을 수 있고 성경을 읽을 수 있다. 참으로 편리한 시대 속에서 살아간다.

 

그러나 그 편리함이 때로는 우리에게 바른 설교, 바른 성경이해에서 이탈하도록 유혹하기도 한다. 이단 사이비들의 설교와 서적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욱더 주의하고 조심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연구해야 한다.


사도 요한은 요한복음을 기록한 목적을 제시하였다.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 20:31)


이것이 우리가 성경을 읽고, 설교를 듣는 이유이다. 요한복음만 아니라 성경 전체를 통해서 우리는 구원자로 오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고 믿어야 한다. 그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생명이 되기 때문이다.


필자는 모태신앙으로 영아부 시절부터 설교를 들어왔고, 유초등부 시절부터 성경을 배우고 읽었다. 그러다 고향교회에 부임하신 소재열 목사님을 만났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다. 성경은 위인전, 영웅전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기계시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이 관점을 가지고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성경과 신학을 공부하면서 성경을 연구하는 방법, 설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필자는 소재열 목사님과 함께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말씀사역원과 리폼드 뉴스(Reformed News)를 통해 성경을 연구하고 그 결과물들을 만들어 가고 있다. 모두가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이다.


본서는 그 결과물들 중 하나에 불과하다. 바라기는 이 작은 책이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그리고 말씀을 사모하는 분들에게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는 안경이 되기를 소망해 본다.

 

저자 김순정 목사

오직 성경으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