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목사 칼럼]걸림돌이 디딤돌로

걸림돌이 디딤돌로 바뀌는 기적은 우리들의 생각 속에서 잉태된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이단비 | 기사입력 2018/05/21 [13:45]

[설동욱 목사 칼럼]걸림돌이 디딤돌로

걸림돌이 디딤돌로 바뀌는 기적은 우리들의 생각 속에서 잉태된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이단비 | 입력 : 2018/05/21 [13:45]

▲     ©  리폼드뉴스


발명가로 유명한 토마스 에디슨이 귀머거리였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지극히 드물다. 그가 최고의 발명가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귀머거리라는 장애를 바라보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바라보았기 때문이다.

그는 생각했다. “나는 귀머거리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부정적인 이야기를 듣지 않고 내 속에서 들려오는 믿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다.”


걸림돌을 디딤돌로 바라보는 신앙, 이것은 우리 신앙인들이 배워야할 자세임이 분명하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인간으로 불리는‘우사인 볼트’도 육상선수로서의 가장 걸림돌인 ‘척추측만증’이라는 병이 있었다. 이 병은 달리면 어깨와 골반이 흔들려 근육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병이었다. 고교시절 넓적다리 통증으로 육상을 중도 포기한 적도 있었다.


그러나 글렌밀스 코치를 만나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독일로 보내져 부상을 방지하는 재활치료를 받았다. 그 결과 어깨와 골반이 더 크게 움직이는, 어느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골반이 틀어지는 자신만의 스타트 법을 개발해 금메달의 주인공이 된 것이다.


이렇듯 걸림돌이 디딤돌로 바뀌는 기적은 우리들의 생각 속에서 잉태된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성경은 말한다. “내게 능력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설동욱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광고
광고
광고
설동욱 목사 신앙의 길라잡이

더보기

연재이미지2
설동욱 목사는 현재 서울 예정교회를 담임하고 있으며 서울기독대학교 치유상담대학원 겸임교수와 기독교치유상담교육연구원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또한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이시며, (사)민족복음화운동본부 대표회장으로 지역사회와 한국교회를 섬기며, 목회자 자녀들을 위한 사역인 목회자자녀교육연구원 원장 및 서울예정재가복지센터 대표이다. 현재 목회자사모신문과 기독교가정신문의 발행인이다.
PHOTO News
메인사진
대구서현교회 담임목사를 협박 및 명예훼손한 여인 1심서 벌금형
메인사진
항존직(목사 장로 집사)의 필독서, 교단헌법 해설집(예장합동)
메인사진
총회재판, 객관적 증거 입증 책임은 고소자의 몫
메인사진
[신간] 예장합동 헌법, 권징조례 해설집 출간
메인사진
제104회 총회 임원후보 정견발표 관전평
메인사진
예장합동, 항존직 만70세 유권해석 혼란 없어야
메인사진
제104회 총회 이슈, 70세 정년제 연장 헌의
메인사진
[복음성가] 김문기 장로, '신기루 인생'
많이 본 뉴스
설동욱 목사 신앙의 길라잡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