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총회통신
[리폼드뉴스 5분 인터뷰] 양대식 목사 'GMS 세계선교대회'
진주성남교회 담임, 'GMS 2018 총회세계선교대회' 6월 28일(목)
기사입력: 2018/05/09 [23:31]  최종편집: 리폼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리폼드뉴스
배너
진주성남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양대식 목사는 현재 총회세계선교회 회의록 서기직을 수행하면서 총회를 섬기는 총회 내 숨은 '소통리더십'을 주창한 지도자이다.

그는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을 졸업(목회학박사)하였으며, 섬기는 진주성남교회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복음을 성령의 능력으로 증거하는 열정적인 목회자이다. 소통과 관계 리더십을 학문적으로 전공하여 목회에 접목하면서 초대교회가 추구하는 선교에도 열정을 갖고 현재 총회세계선교회(GMS)를 섬기고 있다.

▲     © 리폼드뉴스

2018. 6. 25.(월)-6.28(목)까지 대전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에서 진행된 "GMS 2018 총회세계선교대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GMS맨이다.

소통과 관계 리더십을 목회와 성도들의 삶에 적용해야 한다는 그가 선교와 GMS에 관해 어떤 열정을 갖고 있는지 그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보영상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대회공식명칭 :
국문명칭 : “GMS 2018 총회 세계 선교 대회”
영문명칭 : "GMS WORLD MISSION CONVENTION 2018"
주제성구 : 고린도전서 11:1
주제찬송 : 180장
▶ 대회일시 : 2018년 6월 25일(월) ~ 6월 28일(목)
▶ 대회장소 : 대전 새로남 교회 (오정호목사)
▶ 대회참여인원 : 선교사: 700명, 국내 교회: 1,000명, 선교단체: 100명
▶ 대회표어 : G-BRIDGE !
이번 선교대회 표어를 ‘G - Bridge!(지 브릿지)’로 정했습니다. G-Bridge!(지 브릿지)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주제들을 깊이 생각하도록 돕는 키워드입니다.
 
첫째, 복음의 브릿지(Gospel Bridge)!
둘째, 열방의 브릿지(Global Bridge)!
셋째, 세대간 브릿지(Generation Bridge)!
 
대회 취지:
 
이번 대회 취지는 1907년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설립과 함께 첫 선교사를 파송한 이후 111년간 이어온 개혁주의 신앙과 순교적 선교정신을 계승하고, GMS 선교 20년을 맞이하여 한국교회와 선교사들의 과오를 통찰하는 시간을 갖으며, 한국교회와 선교 현지교회와 다음세대를 세워 선교의 동반자로 함께 가는 것입니다.
 
대회 목적:
 
첫째, 한국교회와 선교현장이 하나 되는 선교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며 선교동반자
       관계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둘째, 한국교회의 기성세대 성도와 다음세대간의 선교 브릿지가 되는 대회로 세대를
       넘어 계속해서 선교적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도전하는 것입니다.
셋째, 선교사들이 개척한 선교현지 교회들이 스스로 자립하고 선교하는 교회로 세워지도록 선교사역 방향 전환을 격려하며, 현지인 선교와 함께 하는 것입니다.
넷째, GMS 14개 지역선교부와 지부의 공동 사역 개발과 사역의 전문화를 이루어 건강한 GMS의 선교 정신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오전프로그램>
- 영성회복
  : 아침경건회와 저녁선교부흥사경회는 말씀중심의 메세지를 전할 강사를 초청하여 은혜의 시간을 갖는다.
 
- 주제강의
  : 국내외 선교신학자들이 바라보는 현대선교의 흐름과 GMS 선교의 정확한 진단과 방향성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 선교특강
  : GMS 선교를 GMS 선교사의 관점에서 연구, 평가하고 바람직한 선교전략을 세우는 시간을 갖는다.
 
- 선택강의
  : 현대 선교의 이슈와 선교 전문화에 필요한 강사들을 초청하여 각자 원하는 강의를 듣고 해당 사역의 개발을 돕는다.
 
<오후프로그램>
- 지역선교부 전략모임
  : 이번 선교대회에서는 지역선교부 선교사님들과 지역위원회 목사님들이 함께 전략모임을 갖습니다. 각 지역별로 현장에서 필요한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위원회와교회와 지역선교부와 효과적인 사역전략을 수립한다.
 
- 다음세대 선교대회
   : 이번 선교대회를 통해서 선교에 헌신된 청년들이 부르심에 일어서기를 기대합니다. 목회자/선교사 자녀들이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소명을 확인하고 하나님 나라 일군으로 즐거이 헌신하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
 
- 사역영역별 특강 및 네트웍 구성
   : 선교지에서 같은 사역을 하는 선교사들이 지역을 초월하여 자신들의 사역 연구자료를 공유하고 미래 선교 전략을 세워 지속적인 사역의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 지역별 선교헌신 예배 계획
    1. 취지 :
       이번 선교대회를 통하여 하나님나라 복음 전파 사명을 완수하기 위하여,
       교단산하 교회와 선교사가 연합하여 권역별 연합 선교헌신예배와
       지역별 헌신예배를 드리므로 세계선교에 새롭게 헌신하는 시간을 갖는다.
 
2. 일시 : 2018년 6월 한달 동안
           선교사들이 전국교회를 순회하며 헌신예배를 인도한다.
 
 
2018 총회 세계선교대회 전체일정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최근 인기기사